단밥 - 대한민국의 맛있는 음식을 찾아서
  • [서울]
    멘야준 [미소라멘] 서교동,합정역,홍대입구역,망원역,홍…

  • [서울]
    멘야준 [시오라멘] 서교동,합정역,홍대입구역,망원역,홍…

"미소라멘"

 

멘야준의 두 번째 이야기

(2020.10)

 

  이 한 그릇은 생강이 살렸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달달 구수하면서도 입에 쩍쩍 붙는 자작한 양의 국물. 무게감 있는 맛과 균형을 이루며 그 맛을 우리 입까지 전해주는 찰진 꼬불면. 사실 이 한 그릇은 이 두 요소만 있어도 완성되었다 볼 수 있는데, 문제는 이 둘만 갖고 마무리를 지으면 개성이나 특징적인 요소가 사실상 전무하다는 점이다. 그리고 이 약점을 해결해준 존재가 바로 생강. 특유의 톡 쏘는 풍미가 알게 모르게 느끼함을 잡아주는 것은 물론, 강렬한 향을 이용해 이 음식이 어떤 맛과 풍미를 지니고 있었는지 자연스레 각인까지 시켜주니, 한 번 먹으면 잊지 못한다란 표현은 바로 이럴 때 사용하는 것이 틀림 없을 것이다. 생강의 적절한 쓰임새가 아름다운 미소라멘. 호불호는 클지 몰라도 이를 받아들일 수만 있다면 생강을 좀 더 달라고 애원하게 될 것이다.

 

  홍대에서 망원까지 이어지는 라멘 번화가에서 다소 떨어져 있으나 이는 별 문제가 되지 않는다. 아예 몰랐으면 몰랐지, 한 번의 방문으로는 절대 끝나지 않을 맛을 담고 있는 곳. 한국의 시오라멘이 어디까지 올라섰는지 궁금하다면 이곳을 주시하길 바란다.

 

 

미소(みそ) : 일본식 된장

시오(しお) : '소금'의 일본어

 

도로명주소 : 서울 마포구 동교로 128

(연락처 및 영업시간은 포털사이트에 검색해보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danbab.com All rights reserved.
danbab.co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