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밥 - 대한민국의 맛있는 음식을 찾아서

 

 

 

이번에 서버 이전을 진행하며 지금까지 그려왔던 계획들을 적용해보았습니다.

 

구체적으로는 'Retort', 'Frozen', 'Fastfood', Delivery' 항목이 삭제되었고,

 

현재로썬 추가된 항목이 없지만 앞으로 새로운 몇몇 항목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1. 'Retort'와 'Frozen'이 사라진 이유

- 처음 계획은 어차피 현대인으로 살아가다보면 이러한 제품들을 뗄레야 뗄 수 없기에 이조차 리뷰로 올려보자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가짓수가 너무 많은데다 신제품과 단종이 빈번하게 일어나기에 성취감이 적었고, 결과적으로 리뷰에 매달린 나머지 가족 식탁 위에 올라가는 모든 음식들이 이러한 제품들로 도배되어버리는 참사가 종종 발생해 큰 맘 먹고 삭제하기로 하였습니다.

 

 

2. 'Fastfood'와 'Delivery'가 사라진 이유

- 이 두 항목은 작년부터 올해까지 실험을 거듭했습니다. 패스트푸드는 롯데리아, 버거킹, 맘스터치 같은 프랜차이즈들을 목표로 잡았고, 딜리버리 같은 경우는 우리가 흔히 배달음식이라 하는 치킨, 피자 등을 목표로 잡았었습니다. 그래서 조금 무리해서라도 이 두 음식들을 자주 먹었었는데, 패스트푸드 같은 경우는 지점차가 심한데다 매장에서 먹었는지, 포장해와서 먹었는지에 따라 평가가 심각하게 갈렸고, 딜리버리 같은 경우는 배달 오는 시간과 계절 유무에 따라 평가가 심각하게 갈렸습니다. 대표적으로 피자 같은 경우 봄, 여름에 주문하면 그 맛이 훌륭했는데, 가을, 겨울에 접어들면 치즈의 풍미가 확 죽어서 오는 등, 객관적이 평가가 어려웠습니다. 또 다른 이유로는 동일한 메뉴를 주문했음에도 배달 올 때마다 오버쿡킹 되거나 갯수가 다른 문제가 발생했었습니다. 추적해보면 배달 문제도 있었고, 지점의 사장님이 바뀌면서 발생하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결국 제 스스로 객관적인 평가가 힘들다는 생각에 이 두 항목을 끝내 제외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네 항목이 삭제되었으며 이번 일을 통해 보다 전문성을 확립하기 위한 방향을 잡았습니다.

 

즉 이 홈페이지에서는 '면'과 관계된 음식만을 주로 다룰 생각이며 'Noodle' 항목이 남아있는 것도 바로 그 때문입니다. 

 

현재 생각중인 메뉴로는 '냉면', '칼국수', '짬뽕' '국수' 등이 있습니다.

 

다만 칼국수 같은 경우는 제가 아는 곳이 별로 없고, 반대로 짬뽕과 국수는 워낙 다루는 곳이 많기에 아마 냉면을 우선적으로 시작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험삼아 미쉐린이나 지역 맛집 몇 군데를 돌아다녀 봤는데 결과가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하필 냉면이라는 메뉴를 시작하는 계절이 겨울이라는 점이네요...

 

또 한국의 면 요리는 전국적으로 다루는 곳이 워낙 많기에 라멘처럼 모든 곳을 둘러보기보단 가급적이면 검증된 곳 위주로, 또 제보된 곳 위주로 다녀와야 할 것 같습니다.

 

 

그 외 사항으로는 이미지 리사이징 작업이 거의 끝나 12월 중순까지는 완료될 것 같고,

 

이미지 리사이징 작업이 완료되면 이전부터 이어오던 작업인 수정중인 글들을 완성하려 합니다.

 

또 다른 계획으로는 홈페이지에 광고를 달아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서버 비용에 기본 유지보수 비용을 합하면 돈백만원이 나오다 보니 푼돈이라도 창출되면 따로 돈 쓰지 않고 자립이 가능할 듯 싶어 계획중입니다.

 

광고가 달린다 해도 수익성 위주가 아니기 때문에 눈에 주로 보이는 위치가 아닐테니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거라 생각합니다.

 

 

 

 

항상 느림보 같은 제 홈페이지를 즐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성실히 올리고 있다고는 생각하지만 글재주도 없는데다 작업속도까지 느려 방문하시는 분들의 기대를 제대로 충족시켜드리지 못해 죄송할 따름입니다.

 

비록 속도는 느릴지언정 분명하게 변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7건 1 페이지
번호 구분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공지] 앞으로 홈페이지의 방향성에 대하여 DANBAB 11-02 59
공지 [공지] 이미지 리사이징 작업에 들어갑니다. DANBAB 03-03 474
공지 [공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쉬엄쉬엄 갑니다. DANBAB 02-22 328
공지 [공지] (모바일) 홈페이지가 깨져 보이신다면 임시파일 삭제 DANBAB 10-19 348
공지 [공지] (PC) 홈페이지가 깨져 보이신다면 Ctrl + F5 DANBAB 10-19 360
공지 [공지] 현재 수정중인 글들에 대하여 DANBAB 07-28 396
1 [공지] 확진자 수 폭증으로 인해 잠시 쉬어갑니다. DANBAB 11-27 14
게시물 검색
Copyrightⓒdanbab.com All rights reserved.
danbab.com@gmail.com